3. 마이라이프/1) 에세이
[2020] 편입 후 첫 설계 프로젝트, 개발능력의 부족함 (실패 경험)
onezerotech
2024. 6. 17. 15:23
728x90
군 휴학 때 CATIA를 공부하고, 복학 후 "메카트로닉스 창의 설계" 과목에서 설계 역할을 맡았습니다.
자동 장전 발사되는 볼 슈터 개발해서 2m 지점의 목표에 20발을 맞혀야 했습니다.
이 과정에서 결함 발생 시 회의를 주체했고 ‘+’ 모양의 장전구조가 문제가 있었는데, ‘ㄱ’ 모양으로 변경하여 해결했습니다.
최종 결과 정확도 90% 볼슈터 개발. 8팀 중 3위 성적으로 A+ 을 받았습니다.
하지만 프로젝트 진행 중 부품들이 제대로 맞지 않아 가공기를 사용했고, 프로그래밍 대신 스위치를 사용하여 장전과 발사를 제어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. 이를 통해 개발 능력에 부족함을 느꼈습니다.
그렇게 개발 능력의 부족함을 느끼고 금오공과 대학교 시스템&비전 연구실에 학부 연구생 활동에 지원했습니다.
연구실에서 지도 교수님과 선배들의 도움으로 ‘기구 제어 교육’, '기립형 휠체어 기구 설계 연구' 등을 진행했습니다.
연구실에서의 활동은 졸업작품인 '4 DOF 보급형 매니퓰레이터 로봇'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.
이 작품은 특허청장상을 수상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.
이 경험들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추구하는 회사를 바랍니다. 회사와 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