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🤔 할 일 리스트는 왜 항상 밀릴까?우리는 매일 수많은 일을 쏟아내는 환경 속에 살고 있습니다. 메일, 메시지, 회의, 갑작스러운 요청까지… 머릿속은 늘 해야 할 일로 가득 차죠.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할 일 리스트(To-Do List)를 작성하지만, 막상 끝까지 처리하지 못하고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.이유는 간단합니다. 할 일 리스트는 단순히 “해야 하는 일”을 나열했을 뿐, 언제, 어떻게 실행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이 없기 때문입니다.✅ GTD는 무엇이 다를까?데이비드 앨런의 GTD(Getting Things Done) 방법론은 단순한 리스트 작성법이 아니라, 일을 처리하는 흐름을 시스템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.1. 수집(Capture)머릿속 모든 일을 꺼내어 하나의 수집함에 담습니다.메모앱, ..